IT 정보 / / 2022. 4. 11. 12:58

안드로이드, 아이폰 국제전화 차단 방법(보이스피싱 예방)

 오늘은 보이스피싱 예방 방법으로 안드로이드 폰과 아이폰 국제전화 차단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보이스피싱 수법이 진화되면서 국제전화를 악용하여 보이스피싱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국제전화 차단을 통해 보이스피싱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국제전화 악용한 보이스피싱

 

 최근 보이스피싱이 진화하면서 자신이 저장해둔 전화번호로 보이스피싱 전화가 걸려오는 상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국제전화를 악용하여 벌어지는 수법으로 아래 예시를 참고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고유번호를 악용한 보이스피싱 예시

- 휴대폰에 저장된 전화번호 예시
010-1234-5678
- 국제전화 번화 번호 예시
001-243-1234-5678
* 고유번호(뒷번호 8자리)가 동일한 국제전화번호 

 휴대폰은 전화번호를 인식할 때 뒷자리 번호 8자리가 동일할 경우 동일한 전화번호로 인식하게 됩니다. 어디서 전화가 오든 고유번호 8자리가 동일할 경우 자신이 저장한 이름으로 표시가 되며 최근 이런 점을 악용한 보이스피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 국제전화 차단 방법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자신이 저장해둔 이름과 함께 아래 발신번호도 함께 표시가 됩니다. 하지만, 일반인의 경우 저장해둔 이름만 확인하기에 보이스피싱에 당하실 수 있으니 국제전화 차단 방법을 통해 차단해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수신-차단-설정
수신 차단 설정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키패드에서 전체 메뉴(점 세 개)를 눌러 설정에 들어가신 후 '수신 차단'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을 활성화시켜주시고 아래 '전화번호 추가'에서 국제전화를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KT는 001, LG U플러스는 002, SKT는 006으로 국제전화가 표시되니 자신이 해당하시는 통신사의 국제전화번호를 입력하셔서 국제전화 차단 설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적용 기준'을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를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국제전화-설정-화면
국제전화 설정 화면

 또한, 전화 설정 화면에서 '기타 통화 설정'을 클릭하신 후 '국제 전화' 메뉴에 접속하셔서 국제전화 발신, 수신, 전화 알림을 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전화 알림 - 국제전화 수신 시 '해외전화입니다'라는 안내 멘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발신전화 차단 - 국제전화 발신을 차단합니다.
수신 전화 차단 - 국제전화 수신을 차단합니다.

 단, 국제전화로 수신 또는 발신하실 경우가 있다면 '전화 알림'만 활성화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국제전화가 오실 일이 없으신 분이라면 모두 활성화해서 국제전화 차단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T 전화 국제전화 차단 방법

t-전화-안심통화-설정
T 전화 안심통화 설정

 통화 기본 앱을 T 전화 앱으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T 설정'에서 '안심통화'를 클릭하셔서 '스팸/피싱 의심 전화 안내'와 '악성 스팸 자동 차단'을 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 스팸/피싱 의심 전화 안내 : '스팸 신고된 전화입니다'처럼 스팸 또는 피싱이 의심되는 전화를 음성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악성 스팸 자동 차단 : 스팸 신고 상위 5% 번호를 자동으로 차단해줍니다.

 

t-전화-수신-차단
T 전화 수신 차단

 다시 'T 전화 설정' 메뉴 중 '수신차단 및 착신전화'에 접속하셔서 '수신차단'에 들어가시면 T 전화 국제전화 차단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안드로이드 차단 방법과 동일하게 자신의 통신사 국제전화 시작 번호를 입력하시고 차단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 T 전화 앱을 사용하시는 분은 휴대폰 설정 메뉴에서 '통화 설정'을 검색하셔서 위의 안드로이드 국제전화 차단 설정 방법과 동일하게 국제전화 차단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국제전화 차단 방법

 

 

 아이폰의 경우 따로 국제전화만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하지만, 국제전화 수신 내역이 있다면 해당 전화번호 차단은 가능하며 통신사 무료 부가서비스를 통해서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폰 통화목록을 통한 국제전화 차단 방법
- 통화목록에서 차단하실 전화번호 클릭 → 오른쪽 '느낌표(!)' 클릭 → 메뉴 맨 하단 '이 발신자 차단'을 선택

* 차단 목록 확인 방법
- 설정 → 전화 →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

 

아이폰 통신사를 통한 국제전화 차단

통신사 신청 방법 상세 안내
SKT T 월드 T world 홈페이지 > 부가 서비스 > 통화 > T로밍/국제전화
고객센터 1566-0011(SKT 고객센터)
지점 전국 지점 또는 대리점
LG U플러스 LG U플러스 홈페이지 홈페이지 > 상품 서비스 > 모바일 서비스 > 부가 서비스 > 통화/메시지
고객센터 114 또는 1544-0010(LG U플러스 고객센터)
지점 전국 지점 또는 대리점
KT KT 홈페이지 홈페이지 > 상품 > 모바일 > 부가 서비스 > 통화편의
고객센터 국번없이 100
지점 KT 프라자 또는 대리점

 

 

참고하면 좋은 정보

 

SKT, KT, LG 유플러스 데이터 쉐어링 총정리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방법(SKT, KT, LG 유플러스)

 

 오늘은 안드로이드 폰, 아이폰 국제전화 차단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보이스피싱 예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