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 / 2021. 11. 23. 14:33

이미지 텍스트 추출 방법(사진 속 글자 추출) 알아보기

 오늘은 이미지 텍스트 추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활용하시기에 따라 상당히 유용하실 수 있는 방법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서 무료로 사진 속 글자 추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간편하게 사진 속 글자 추출하는 방법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드라이브 이미지 텍스트 추출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드라이브를 이용하시면 무료로 이미지 텍스트 추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따로 프로그램 설치를 하실 필요도 없으며 간편하게 사진 속 글자 추출을 하실 수 있으니 아래 방법을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텍스트 추출 방법

 

 

구글-드라이브-사진-업로드
구글 드라이브 이미지 업로드

 사진 속 글자를 추출하기 위해서는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접속 방법은 구글 메뉴에서 '드라이브'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실 수 있으며 또한, 구글 드라이브 (drive.google.com)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메뉴 중 '내 드라이브'에서 '파일 업로드'를 눌러 텍스트를 추출할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그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셔서 연결 앱 중 '구글 문서'를 눌러줍니다.

 

이미지-텍스트-추출
이미지 텍스트 추출

 구글 문서에 들어가시면 자동으로 해당 사진 속 글자가 자동으로 추출이 됩니다.

 

 

이미지-텍스트-추출-복사
추출한 텍스트 복사

 추출한 텍스를 드래그하셔서 모두 선택하신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셔서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미지 텍스트 추출한 내용을 복사하여 원하시는 곳에 붙여 넣기를 하셔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편한 방법으로 이미지 텍스트 추출이 가능하니 오늘 알려드린 구글 드라이브 활용하셔서 무료로 사진 속 글자 추출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래의 내용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QR체크인 위젯 설치 방법, 사용 방법(QR 코드)

 QR 코드를 활용하시는 분들 중 대부분 모르시는 QR체크인 위젯 설치 방법과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QR 코드를 통해 인증하시는 분이 많은데 QR체크인 위

si12.tistory.com

 

 

휴대폰 반납 약정하지 말아야 할 이유(쓰던 폰, 기존 폰)

 오늘은 통신사별로 쓰던 휴대폰 반납 약정 가입하지 말아야 할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이런 약정 말고도 기존에 쓰던 휴대폰 반납 시 얼마를 할인해준다고 하는 경우에도 반

si12.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