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 / 2022. 4. 15. 13:53

갤럭시 자가진단 방법(스마트폰 불량 테스트)

 오늘은 중고폰 또는 새 스마트폰을 구매하신 후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스마트폰 불량 테스트로 갤럭시 자가진단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초기 불량 테스트 방법과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서 갤럭시 자가진단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니 오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자가진단 테스트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하시거나 중고 거래를 통해 스마트폰을 구입하시는 경우 스마트폰에 이상이 없는지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방법을 참고하셔서 갤럭시 자가진단을 해보신 후 이상이 있으시다면 구매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상이 있다면 서비스 센터를 통해 서비스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초기 불량 테스트

 

 

갤럭시-스마트폰-테스트-모드
테스트 모드

 삼성에서 만든 갤럭시 스마트폰이라면 '*#0*#'을 눌러 갤럭시 테스트 모드를 활성화하실 수 있습니다.(구형 모델의 경우 '*#7353#') 다양한 스마트폰 불량 테스트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며 중요한 몇 가지 테스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디스플레이 불량 테스트

 위 사진 ①번 화면인 레드, 그린, 블루를 누르시면 디스플레이 색상이 해당 색상으로 변하게 됩니다. 여기서 불량 화소가 있는지 아니면 잔상이 남는지 등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2. 통화 음량 테스트

 

 

 ②번 'RECEIVER'를 누르시면 화면이 흰 바탕으로 변하면서 '위이잉~' 사이렌 소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테스트는 자신의 스마트폰 통화음을 테스트하실 수 있습니다. 불량의 경우 이 사이렌 소리가 끊김이 발생하게 됩니다.

 

3. 터치 테스트

스마트폰-터치-테스트
터치 테스트

 ③번 'TOUCH'를 누르시면 스마트폰 터치 테스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빈칸을 손가락으로 지나가면 색상이 채워지게 되며 스마트폰 액정에 터치 불량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칸을 색상으로 채우시면 터치 테스트는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4. 그립 센서 테스트

스마트폰-그립-테스트
그립-테스트

 ④번 'GRIPSENSOR'를 누르시면 휴대폰의 그립 센서가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손으로 잡고 있을 땐 'Release'가 표시되며 바닥에 스마트폰을 놓게 되며 'Working'가 표시됩니다. 이렇게 손으로 스마트폰을 잡았을 때 그립 센서가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갤럭시 자가진단을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 멤버스 앱 갤럭시 자가진단 테스트

 

삼성-멤버스-앱-자가진단
갤럭시 자가진단 테스트

 또한, 초기 불량 테스트 외에도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앱인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서도 자가진단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멤버스 앱을 실행하신 후 '도움받기' 메뉴 중 '테스트 항목 보기'를 클릭하시면 다양한 갤럭시 자가진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따로 자가진단을 진행하실 수도 있으며 '전체 진단 시작'을 클릭해 한 번에 모든 갤럭시 자가진단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빅스비 루틴 활용 방법(휴대폰 지문 등록, 인식)

삼성 퀵쉐어 이용 방법(갤럭시 파일 공유 서비스 Quick Share)

 

 오늘은 이렇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자가진단 테스트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자신의 스마트폰도 자가진단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