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 / 2021. 11. 30. 16:36

모바일 팩스 앱(휴대폰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

 휴대폰으로 팩스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인 모바일 팩스 앱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주 팩스를 이용하시는 분은 팩스를 구입하시겠지만, 가끔 팩스를 이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오늘 알려드리는 모바일 팩스를 알아두셨다가 휴대폰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 참고하신 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팩스 앱

 

 요즘은 인터넷이 활성화되면서 팩스를 보내는 일이 줄어들게 되면서 회사 등의 업무용이 아니라면 팩스를 구입하시는 경우가 매우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팩스를 이용하기 위해 문방구 등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제는 휴대폰으로 팩스를 보낼 수 있는 모바일 팩스 앱이 있습니다.

 

※ 모바일 팩스 앱 이용 안내

구분  내용
요금  모바일 팩스는 MMS를 이용하여 팩스를 전송합니다. 그렇기에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MMS발생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신여부 가입하실 때 부여받은 0504 팩스번호를 통해서 팩스 수신도 가능합니다.
수신 보관 기간  약관에 따라 7일까지 수신 팩스가 저장되어 있으며 수신 문서를 확인하는 순간 이용자 단말기에 자동 저장 됩니다.
* 7일이 경과하면 수신문서는 자동 삭제되며 이후 수신 문서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팩스 전송 시간 보통 1분 전후로 팩스 전송이 되며 수신측 팩스에서 팩스 수신대기 상태가 아닌 경우 5, 15, 30분 간격으로 3회 발송을 재시도하게 됩니다.
컬러 팩스 여부  모바일 팩스 앱은 기존 팩스와의 호환성을 위해 흑백 팩스만 지원됩니다.
1회 발송 용량 1회 파일 사이즈 8MB까지 전송가능하며 그 이상의 용량은 전송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번호가 변경될 경우 모바일 팩스 번호 또한 신규로 받아 사용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팩스 보내는 방법

 

 

1. 모바일 팩스 앱 설치 및 가입

모바일-팩스-가입-방법
모바일 팩스 가입 방법

 휴대폰에서 팩스 보낼 수 있는 모바일 팩스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 플레이에서 그리고 아이폰은 앱 스토어에서 '모바일 팩스'를 검색합니다. 그 후 '설치'를 눌러 모바일 팩스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설치 완료 후 모바일 팩스 앱 실행하셔서 가입을 진행합니다. 이용 약관 동의와 팩스 번호 여부에 따라 팩스 번호가 있으시면 기존 팩스번호를 입력하시고 없으시다면 '신규 가입'에 체크하신 후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자신이 부여받으실 수 있는 팩스 번호 중 마음에 드는 팩스번호를 선택하시면 모바일 팩스 앱 가입이 완료됩니다.

 

2. 모바일 팩스 보내는 법(파일 선택)

모바일-팩스-파일-선택
모바일 팩스 보낼 파일 선택

 모바일 팩스 메뉴 중 '팩스 발송'에서 우선 보내실 팩스 번호를 입력하시고 아래 '사진/문서 첨부'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카메라로 사진 촬영도 가능하며 자신이 팩스로 보낼 파일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팩스 보내는 법(발송 내역)

모바일-팩스-전송-방법
모바일 팩스 전송 방법

 팩스 보낼 파일을 선택하시면 제일 먼저 파일 선택 영역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보낼 파일 영역을 선택하시고 아래 '미리 보기'를 통해 보낼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팩스 발송'을 눌러 모바일 팩스 전송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낸 팩스는 '발송내역'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으며 보통 1분 내외로 전송이 완료됩니다. 또한, 만약 자신의 팩스 번호로 팩스가 전송될 경우 '수신 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더 보기'에서 공지 등과 자신의 팩스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휴대폰으로 팩스 보낼 수 있는 모바일 팩스 앱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가끔만 팩스를 이용하실 일이 있으시다면 위의 내용 참고하시기 바라며 아래의 정보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5등급 차량 집중 단속(미세먼지 계절 관리제) 알아보기

 오늘은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 시행에 따른 5등급 차량 집중 단속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신의 차량 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니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 시행

si12.tistory.com

 

HDMI 버전, 규격, 케이블 구매 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HDMI 버전, 규격에 대해 알려드리고 HDMI 케이블 구매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HDMI 케이블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거나 구매 후 영상이 끊기는 등의 잘못된 케이블을 구

si12.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