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방법과 발급기 운영 시간과 발급할 수 있는 증명서 종류 확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편하게 전국 모든 발급기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 참고하신 후 조회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란?
일상생활 속에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는 장비로 지문과 신분증을 통해 본인 확인 후 간편하게 증명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국 각지에 설치되어 있으며 장비에 따라 운영 시간과 주말 운영 여부 등이 다르기에 위치 조회하시면서 운영 시간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방법
자신의 지역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를 위해서는 정부 24(www.gov.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고객센터' 메뉴 중 '이용 안내' 탭의 '무인민원발급 안내' 메뉴를 클릭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조회하실 수 있는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먼저 자신의 지역을 선택하신 후 '검색'을 클릭하시면 해당 지역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발급기 '설치장소' 탭을 클릭하시면 상세한 위치와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시간 그리고 주말 운영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그 외 다양한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가능 증명서 종류
무인민원발급기 증명서 종류를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메뉴에서 우측 상단의 '무인민원발급 안내(①)' 메뉴를 클릭하시면 발급기에서 발급하실 수 있는 증명서 종류와 수수료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인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