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 / 2022. 7. 13. 15:09

원핸드 오퍼레이션 이용 방법(갤럭시 한 손 제스처 기능)

 갤럭시 휴대폰을 한 손 제스처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원핸드 오퍼레이션 앱 이용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은 지원되지 않으며 갤럭시 휴대폰 이용자만을 위한 편리한 기능의 앱입니다. 오늘 내용 참고하신 후 원핸드 오퍼레이션 앱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핸드 오퍼레이션 앱

 

 휴대폰을 한 손으로 이용하실 때 엄지손가락 만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스처 기능을 제공하는 앱입니다.

 

 수평, 대각선 위, 대각선 아래 3가지 제스처를 통해 왼쪽, 오른쪽 그리고 긴 제스처와 짧은 제스처까지 총 12가지의 제스처 기능을 통해 휴대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원핸드 오퍼레이션(One Hand Operation) 앱 : 다운로드 바로 가기

 

 

원핸드 오퍼레이션 설정 방법

 

 

제스처 동작 설정

제스처-동작-설정
동작 설정

 원핸드 오퍼레이션 앱을 실행하신 후 메인 화면에서 '왼쪽 핸드'와 '오른쪽 핸들'에 접속하셔서 동작을 설정해주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설정은 '뒤로 가기' 기능으로 저 또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자주 사용하시는 앱 또는 기능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긴 제스처' 역시 짧은 제스처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짧은 제스처만 활용하고 있습니다.

 

터치 영역 설정

터치-영역-설정
터치 영역

 원핸드 오퍼레이션 앱의 터치 영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제일 상단 설정이 터치 영역 좌·우 폭을 설정입니다. 그다음 설정은 터치 영역 상·하 길이를 설정하며 마지막은 터치 영역의 위치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제스처 설정

제스처-설정
제스처 각도

 제스처 설정에서는 제스처의 인식 거리와 각도를 자신에게 맞게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으로도 충분히 인식이 잘되지만, 만약 원핸드 오퍼레이션 제스처 기능 인식이 잘 되지 않으신다면 각도를 자신에게 맞게 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고급 설정

고급-설정
고급 설정

기능 설명
가로 모드 가로 모드에서도 제스처 핸들이 표시됨.
* 예) 유튜브 전체 화면으로 보실때에서 제스처 기능 사용 유·무 설정
알림 표시 제스처 핸들 on/off를 할 수 있는 알림이 항상 표시됨
키보드 맞추기 키보드 사용시에 입력하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제스처 핸들을 키보드 상단으로 이동
잠금화면 숨기기 휴대폰 잠금화면에서는 제스처 핸들을 숨김
빠른 설정창 끄기 빠른 설정창을 열면 제스처 핸들 표시가 꺼지게 됩니다.

 

 원핸드 오퍼레이션 제스처 기능의 경우 평상시에는 매우 활용하기 좋습니다. 다만, 휴대폰 게임을 하시거나 원하지 않을 경우에도 제스처 기능이 실행될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제외 앱'에서 해당 앱을 제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위 표와 같이 다양한 고급 기능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핸드 오퍼레이션 제스처 사용 방법

제스처-사용
제스처 사용 화면

 앱 사용 중에 휴대폰 엣지 부분(터치 영역)에서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 3가지 제스처 방향으로 드래그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아이콘이 표시되며 해당 기능이 실행됩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공가랑 (시골 빈집 매매, 임대 플랫폼) 이용 방법

에너지 캐시백 신청 방법(아파트 전기세 환급)

 

 오늘은 갤럭시 휴대폰 사용자를 위한 간편한 제스처 앱인 원핸드 오퍼레이션 이용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위 정보를 참고하셔서 편리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