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 / 2022. 7. 16. 13:37

갤럭시 화면 분할 (멀티 윈도우) 실행 방법 안내

 오늘은 갤럭시 기본 기능이 갤럭시 멀티 윈도우 기능을 통해서 화면 분할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갤럭시 휴대폰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셔서 한 화면에 두 가지 앱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내용을 참고하신 후 갤럭시 화면 분할 기능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화면 분할(멀티 윈도우 기능)

 

 갤럭시 휴대폰의 기본 기능으로 한 화면에 두 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쉬운 예를 들어서 카카오톡으로 소통하면서 유튜브를 동시에 실행 가능한 기능이 갤럭시 멀티 윈도우 기능입니다.

 

 

갤럭시 화면 분할 이용 방법

 

 

갤럭시-화면분할-실행
갤럭시 화면 분할 실행

 갤럭시 멀티 윈도우 기능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내비게이션 바(하단 최근 실행 메뉴, 홈 버튼, 뒤로 가기 버튼)에서 최근 실행 앱을 눌러 줍니다.

 

 여기서 갤럭시 화면 분할 이용할 앱 아이콘을 클릭하여 '분할 화면으로 열기' 메뉴를 클릭하신 후 멀티 윈도우 이용할 또 다른 앱을 선택해 주시면 한 화면에 두 앱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편집 방법

갤럭시-화면-분할-편집
화면 분할 편집

 중앙의 점 세 개를 드래그하여 위, 아래 화면의 크기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점 세 개를 클릭하시면 두 개의 편집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좌측 메뉴는 갤럭시 멀티 윈도우 화면을 바꾸는 기능입니다.

* 중앙의 점 세 개를 위 또는 아래로 끝까지 드래그하실 경우 분할 화면 기능이 종료되며 하나의 앱만 실행이 됩니다.

 

 

 우측 메뉴는 갤럭시 멀티 윈도우 화면 그대로 엣지 패널에 저장이 되는 메뉴입니다. 두 개의 앱을 자주 멀티 윈도우로 이용하실 경우 저장해 두시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화면 분할 지원되지 않는 앱 설정 방법

갤럭시-설정
갤럭시 설정 메뉴

 가끔 갤럭시 화면 분할이 지원되지 않는 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앱도 설정을 통해서 화면 분할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설정 메뉴에서 '유용한 기능'에 접속하신 후 '실험실' 메뉴를 클릭하시면 '모든 앱에서 멀티 윈도우 지원'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시면 모든 앱에서 멀티 윈도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팝업 화면 이용 방법

갤럭시-팝업-화면-실행
팝업 화면 실행

 또 다른 갤럭시 멀티 윈도우 기능으로 팝업 화면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화면 분할 기능처럼 내비게이션 바에서 최근 실행 메뉴를 눌러 팝업 화면을 이용할 앱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팝업 화면으로 보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앱을 팝업 화면으로 보실 수 있으며 팝업 화면은 다른 앱을 실행하여도 항상 최 상단에서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팝업 화면 편집

갤럭시-팝업화면-편집
팝업 화면 편집

 팝업 화면에서 상단의 파란색 바를 드래그하여 위치 이동을 하실 수 있으며 갤럭시 팝업 화면 테두리를 드래그하여 팝업 화면 크기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팝업 화면 상단의 파란색 바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다양한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왼쪽 메뉴부터 차례로 설명)

 

① 팝업 화면 메뉴를 간소화하거나 확장하는 메뉴

② 팝업 화면에서 갤럭시 화면 분할화면으로 전환하는 메뉴

③ 갤럭시 팝업 화면 최소화 버튼. 최소화 실행하시면 아이콘 형태로 변하게 됩니다.

④ 팝업 화면을 최대화 버튼으로 실행하시면 팝업 화면이 종료되고 기본 앱으로 보이게 됩니다.

⑤ 팝업 화면 종료 버튼

 

참고하면 좋은 정보

 

원핸드 오퍼레이션 이용 방법(갤럭시 한 손 제스처 기능)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 보내는 방법(수정, 삭제 등)

 

 오늘은 이렇게 갤럭시 멀티 윈도우 기능인 화면 분할 이용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화면 분할 기능 또는 팝업 기능을 통해 동시에 2개의 앱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