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 / 2022. 7. 28. 15:06

핸드폰 물 빼기 방법 (물에 빠졌을 때 대처 방법)

 오늘은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대처 방법으로 핸드폰 물 빼기 방법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 또는 스마트폰 물 빼기 사이트를 통해서 물 빼는 방법과 물 빼신 후 물기가 완전히 빠졌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대처 방법

 

 핸드폰을 사용 중 깨끗한 물에 빠졌을 때 기본적으로 생활방수가 지원되는 핸드폰이라면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신 후 수건으로 닦으신 다음 잘 말려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부분은 휴대폰을 말려주실 때 뜨거운 바람을 이용하실 경우 핸드폰이 변형을 일으킬 수 있으니 반드시 찬 바람을 이용해 말려주셔야 합니다.

 

 또한, 깨끗한 물이 아닌 이물질이 포함된 물에 빠졌을 때 또는 기본적으로 생활방수가 지원되지 않는 핸드폰을 사용 중이라면 서비스 센터에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핸드폰 물 빼기 방법

 

 

 기본적으로 물기를 어느 정도 말리신 후 아래의 두 가지 방법 중 원하시는 방법으로 핸드폰 물 빼기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유튜브

유튜브-핸드폰-물-빼기-영상
유트뷰

 유튜브에서 '스마트폰 물 빼기' 또는 '핸드폰 물 빼기' 검색하시면 다양한 영상이 있습니다. 핸드폰 물 빼기 영상을 소리를 최대로 키워서 재생하시면 물기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물 빼기 사이트

 

 

핸드폰-물-빼기-사이트
물기 제거 사이트

 유튜브와 동일한 고주파 소리를 지원해주는 핸드폰 물 빼기 사이트(fixmyspeakers.com)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고주파 소리가 나오며 소리를 최대로 키워놓고 소리를 틀어놓으시면 물기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물기 제거 확인 방법

 

안드로이드-설정
안드로이드 설정

 핸드폰 물기를 제거했는데도 상태 창에서 물기가 있다는 경고 창이 계속 떠있다면 설정 메뉴에서 '애플리케이션' 메뉴에 접속합니다. '앱 목록 정렬' 버튼을 눌러 '시스템 앱 표시'를 활성화해줍니다.

 

안드로이드-앱-설정
캐시 삭제

 다시 '애플리케이션' 메뉴에 접속하시면 'Android 설정' 앱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저장공간'에 접속하여 '캐시 삭제'를 눌러주신 후 핸드폰을 재부팅해줍니다.

 

 재부팅 후 상태 창에 경고 창이 떠있다면 핸드폰 물기가 완전히 제거되지 않은 것이니 핸드폰 물 빼기 영상 또는 사이트를 통해 물기를 제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물기가 완전히 제거가 되었다면 상태 창에 경고 메시지는 사라지게 됩니다.(캐시 삭제 후 재부팅하면 핸드폰이 물기를 재 측정하게 됨)

 

참고하면 좋은 정보

 

차량 에어컨 냄새 제거 잘못된 방법 및 예방법

크롬 사이트 검색 바로 가기 만들기(검색엔진 추가 방법)

 

 오늘은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대처 방법과 핸드폰 물 빼기 영상 또는 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