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 / 2022. 2. 23. 15:08

유심 카드 비밀번호 설정 방법(아이폰, 안드로이드)

 오늘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유심 비밀번호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런 유심 카드에는 가입자를 식별하는 개인 정보가 저장되어 있어서 보안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이런 유심 범죄도 늘어나고 있어서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 피해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유심 카드 범죄

유심카드-사진

 유심 카드에는 가입자의 개인정보가 저장되어 있어서 유심을 장착한 휴대폰만 통신사 기지국과 연결이 되어 통화나 문자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런 유심 카드를 복사해서 범죄로 이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범죄 방법이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아서 범죄 예방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나온 정보는 없습니다. 다만, 오늘 알려드리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유심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비밀번호로 잠금 해 두시기 바랍니다.

 

유심 카드 복사 범죄 증상

① KT 이용 고객
② 갑작스러운 휴대폰 먹통 현상
③ 단말기 변경 알림(문자 또는 톡)
* 이런 유심 카드 복사 범죄는 피해자의 통신이 잠시 끊어지기 때문에 주로 새벽시간대에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유심 카드 비밀번호 설정 방법

 

 

1. 안드로이드 폰 유심 비밀번호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유심-비밀번호-설정-화면
갤럭시 설정 화면

  갤럭시 휴대폰 설정 메뉴 → 생체 인식 및 보안 → 기타 보안 설정 → SIM 카드 잠금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여기서 유심 비밀번호 설정하실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① USIM 카드 잠금 설정 - 내 휴대폰을 분실하였을 때 다른 사람이 내 유심 비밀번호를 제대로 입력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잠금이 걸리는 기능(초기 비밀번호 : 0000)

② 다른 USIM 사용 제한 - 내 휴대폰에 다른 사람의 유심을 넣을 때 비밀번호 인증을 거쳐야만 사용할 수 있도록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기능(초기 비밀번호 : 00000000)

 

 예를 들어 유심 비밀번호 설정으로 'USIM 카드 잠금 설정'을 한다면 초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초기 비밀번호인 0000을 입력하신 후 아래 '비밀번호(PIN) 변경'에서 유심 비밀번호 설정을 다시 해 주셔야 합니다.

 

유의 사항

- 휴대폰 유심 비밀번호 설정 후 휴대폰 재부팅 시 PIN번호를 입력하셔야만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때 PIN 번호를 잊어버리거나 3회 잘못 입력하면 휴대폰 락이 걸리게 됩니다.

 휴대폰 락을 풀기 위해서는 PUK 코드를 입력해야만 잠금을 풀 수 있습니다. PUK 코드는 아래 확인 방법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아이폰 유심 비밀번호 설정 방법

아이폰-유심-비밀번호-설정-화면
아이폰 설정

 아이폰 휴대폰 설정 메뉴 → 셀룰러 → SIM PIN 메뉴에서 활성화시켜주시면 아이폰 유심 비밀번호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유심도 초기 비밀번호는 0000이며 'PIN 변경'을 눌러 아이폰 유심 비밀번호 설정을 다시 해주신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과 마찬가지로 아이폰도 휴대폰 재부팅 시 유심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휴대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PUK 코드 확인 방법(아이폰, 갤럭시 동일)

① 범용/금융 거래용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 이동통신사업자 홈페이지에서 PUK 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LG 유플러스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 SKT - SKT 홈페이지 접속 (바로 가기) → 로그인 → MY T → 나의 가입 정보 → PUK 번호 확인
  • KT - KT 홈페이지(바로 가기) → 검색창 'PUK' 검색 → 로그인 후 PUK 번호 확인

 

② 범용/금융 거래용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 이동통신사 고객센터(114)에 전화해 PUK 코드를 문의하실 수 있으며 이동통신사 대리점에 방문하셔서 PUK 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SKT, KT, LG 유플러스 데이터 쉐어링 총정리

휴대폰 전원 버튼 3번 설정 방법(긴급 신고 SOS 메시지)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안드로이드 유심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자신의 소중한 개인 정보를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