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 / 2022. 1. 3. 13:45

통화 녹음파일을 문자로 바꿔주는 무료 앱 비토(VITO)

 오늘은 통화량이 많은 사람에게 좋은 통화 녹음파일을 문자로 바꿔주는 무료 앱 비토(VITO)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평소 통화량이 많아 그 통화 내용을 다시 확인하시거나 통화 내용 중 일부분만 검색하여 빠르게 찾길 원하시는 분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앱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토(VITO) 앱

 

 통화량이 많은 직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아이폰을 쓰지 않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쓰는 주된 이유가 통화 녹음 기능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비토(VITO) 앱은 녹음된 통화를 마치 카톡이나 문자 보듯이 텍스트로 바꿔주고 해당 문자를 누르면 바로 녹음된 통화 내용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검색 기능까지 제공해주어 원하시는 내용을 빠르게 찾으실 수도 있는 유용한 앱입니다.

* 비토 앱은 최근 통화 기록 20개까지만 통화 녹음파일을 문자로 제공해주며 '통화 자동 녹음' 기능을 켜 두셔야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화 자동 녹음 파일 설정 방법

통화-자동-녹음-설정
자동 녹음 설정 방법

 

 

비토 앱 이용 방법

 

 

1. 통화 녹음파일 문자로 바꿔주는 비토(VITO) 앱 설치

비토-앱-통화-녹음-파일-정렬
비토(VITO) 앱

 통화 녹음파일을 문자로 바꿔주는 무료 앱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 플레이 스토어에서 '비토'를 검색하신 후 '비토 VITO - 눈으로 보는 통화'를 다운로드하신 후 설치해줍니다.

 

 비토 앱에 들어가시면 현재까지 녹음된 파일을 문자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단의 사람 아이콘은 사람별로 녹음파일을 정렬해주고 시계 아이콘은 최근 통화 기록별로 녹음파일을 정렬해줍니다.

 

2. 비토 앱 통화 녹음파일 검색

비토-앱-통화-녹음-파일-검색
비토 앱 검색 기능

 해당 통화 내용 중 원하시는 내용을 빠르게 찾기 위해서는 상단의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통화 내용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검색어를 입력하신 후 검색하시면 해당 통화 녹음파일 중 해당 키워드가 들어가 있는 내용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비토 앱 통화 녹음파일 편집

비토-앱-통화-녹음파일-편집
비토 앱 편집 기능

 통화 녹음파일을 문자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100%의 정확도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대부분의 내용은 확인이 가능한 정도로 변환해주며 영어는 지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만약 틀린 부분을 수정하시길 원하신다면 편집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터치하시면 녹음된 통화 내용을 들으실 수 있으며 음성을 듣고 난 후 아래 '편집'을 눌러 자신이 직접 문자를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대화 주체가 바뀌었다면 '편집'에서 화살표를 눌러 대화 주체를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빅스비 루틴 활용 방법(휴대폰 지문 등록, 인식)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방법(SKT, KT, LG 유플러스)

 

 오늘은 이렇게 통화 녹음파일 문자로 변환해주는 무료 앱인 비토(VITO) 앱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평소 통화량이 많으신 분이나 통화내용을 자주 메모하시는 분이시라면 위의 정보 활용하셔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