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 / 2022. 1. 6. 12:50

휴대폰 티비 연결 방법(스마트폰 미러링 MHI 케이블)

 오늘은 휴대폰에서 재생되는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티비 화면으로 볼 수 있는 휴대폰 티비 연결 방법인 스마트폰 미러링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런 미러링을 위해서 제일 간편한 방법인 MHI 케이블을 통한 연결 방법을 알려드리니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티비 연결(스마트폰 미러링)

 

 스마트폰 티비 미러링이란 휴대폰 화면이나 사운드를 티비에서 그대로 재현해주는 기술을 말합니다. 만약, 현재 스마트 티비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MHI 케이블이 필요가 없지만, 스마트 티비가 아니라면 MHI 케이블을 통해 간편하게 휴대폰 티비 연결이 가능합니다.

 

 

MHI 케이블 티비 연결

 

MHI-케이블-사진
MHI 케이블

 어느 MHI 케이블이든 기본적으로 HDMI, 안테나, 전원(USB 포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MHI 케이블의 HDMI와 USB 포트를 티비에 연결만 해주시면 MHI 케이블 티비 연결은 완료됩니다.

 

 

 MHI 케이블 종류에 따라 화질이나 가격 등이 다르기에 자신이 판단하여 적당한 MHI 케이블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휴대폰 티비 연결 설정 방법

 

휴대폰-티비-연결-설정-방법
연결 설정

 휴대폰 티비 연결하기 위해서 휴대폰 상단 바를 내리신 후 'Smart View' 메뉴를 활성화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연결 가능한 티비가 나오게 되는데 우리는 미리 MHI 케이블을 통해 티비에 연결해 두었기에 검색에 나오게 되며 해당 티비를 눌러 스마트폰 미러링 연결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휴대폰-미러링-화면-사진
스마트폰 미러링

 위 사진과 같이 스마트폰 미러링이 완료가 되면 스마트폰 화면을 티비에서 동일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동영상, 유튜브, 사진 등을 보다 더 큰 화면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티비 연결 조정 방법

 

휴대폰-티비-연결-화면-조정
화면 조정

 MHI 케이블을 통해 스마트폰 미러링이 연결되면 평소에는 보이지 않는 파란색 박스 형태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시면 셀카 모드 화면이 조그맣게 나오게 되며 이런 기능은 강의나 교육을 진행할 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재생 아이콘을 누르시면 휴대폰 티비 연결된 공유를 일시 정지하시거나 휴대전화 화면 비율 조정 그리고 스마트폰 미러링을 종료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미러링 화면 조정은 두 가지로 선택하실 수 있으며 자신이 보시기 편하신 화면으로 설정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DP 케이블 버전, 추천 및 HDMI 케이블 비교

이벤트 응모 사이트, 앱 슈퍼 투데이(경품, 설문조사 등)

 

 오늘은 이렇게 MHI 케이블을 통한 휴대폰 티비 연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스마트폰 미러링을 통해 더욱 큰 화면으로 즐기시길 원하신다면 위의 정보 참고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