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급상황에 대비해 미리 정보를 등록하는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미리 정보를 등록해 두시고 위급상황 시 119 소방대원분들이 내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빠른 대처가 가능하니 참고하여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란?
혈액형, 과거질환 및 현재 질환, 복용약물, 평소 진료 병원 등을 미리 사전에 등록하여 위급상황 시 119 구급대원이 정보를 확인하고 신속하게 대응하실 수 있는 안심콜 서비스입니다. 또한, 위급 상황 시 미리 구급 대원에게 요구사항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환자가 119 버튼만 누를 수 있다면 자동으로 상황실에서 신고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사전에 보호자 전화번호를 등록하실 경우 신고와 동시에 보호자의 휴대폰으로 신고 접수 내용이 자동으로 발송되어 사고 사실을 빠르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
안심콜 신청 방법 (정보등록)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을 위해서는 119 안전신고센터(u119.nfa.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우선 회원가입을 진행하신 후 '119 안심콜 서비스' 메뉴의 '안심콜 서비스 신청'을 통해 정보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에 따라 가입자 구분, 약관 동의, 개인정보, 병력, 복용약물, 보호자 연락처 등을 입력하여 정보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소나 병력과 같은 개인정보가 바뀌었을 경우에는 본인이나 대리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 대리인 등록 방법
본인이 아니더라도 보호자나 자녀, 사회복지사 등 대리인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대리 등록은 '119 안심콜 서비스' 메뉴 중 '수혜자 정보 등록' 메뉴를 통해 등록하실 수 있으며 정보 변경은 '수혜자 정보 관리' 메뉴를 통해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입하신 후에 반드시 수혜자 전화기로 119 신고하여야 상황실 및 구급대원이 사전 등록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혜자가 아닌 대리인 전화번호를 잘못 등록해 놓으실 경우 수혜자 정보와 대리자 정보가 바뀔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 참고하면 좋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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