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 / 2022. 2. 14. 11:50

마이클 앱(차량 관리 어플) 이용 방법

 오늘은 차량 관리 어플인 마이클 앱 이용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인이라면 차량 관리에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는데 마이클 어플을 사용하시면 알아서 소모품 교체 시기를 알려줍니다. 또한, 다른 분들과의 정보 공유(게시판)를 통해 보다 쉽게 차량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클 어플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내 차량의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고 관리해주는 차량 관리 어플입니다. 또한, 내 주변 정비소도 당일 예약이 가능하고 리뷰를 통해 좋은 정비소인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유 문자인식 또는 주유포인트 카드를 연동하시면 주유내역 자동 입력이 되어 기름값으로 어느 정도의 지출이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차량 관리 어플 이용 방법

 

 

 차량 관리 어플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 아이폰은 앱 스토어에서 '마이클(마카롱) - 차량 관리, 엔진오일 예약'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마이클 어플 다운로드와 설치가 완료되시면 자신의 차량 번호와 소유자 명을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내 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차량 정비 목록

마이클-앱-정비-목록-화면
차량 정비 목록

 차량 관리 어플인 마이클 메인 화면에서 '데이터 연동'을 하시면 자신의 차량 누적 주행거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차량을 연동해 두시면 '정비 목록' 메뉴에서 누적 Km 또는 교체 시기마다 소모품 교체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인은 모든 차량 소모품 교체 주기를 알기 어려운데 마이클 어플을 사용하시면 알아서 소모품 교체 주기를 알려주어 차량 관리를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2. 동일 차량 정보 교환

마이클-앱-게시판-목록
차량 관리 어플 게시판

 메인 메뉴 '게시판'에 들어가시면 자신의 차량 게시판을 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게시판을 확인하시면 다른 분들의 정보나 질문을 통해서 차량 관리의 노하우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차량 정비 예약

차량-정비-예약-리뷰-화면
마이클 어플 예약

 차량 관리 어플 메인 메뉴 '정비 예약' 메뉴에서 다양한 차량 관리 서비스를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위치 기반으로 자신과 가까운 정비소들을 보여주며 해당 정비소를 선택하시면 먼저 수리받은 분의 리뷰 확인이 가능합니다.

 

 리뷰를 확인하시고 평점이 좋은 곳을 방문하시거나 전화 걸기를 통해 문의 후 차량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자동, 수동) 방법 안내

주변 싼 주유소 찾기 앱(알뜰 주유소 등) 오일 나우 어플

 

 오늘은 이렇게 차량 관리 어플인 마이클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차량 관리 손쉽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