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 / 2022. 2. 19. 14:18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및 사이트 알아보기

 요즘은 유튜브를 보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과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운로드 프로그램과 사이트는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프로그램과 사이트 모두 무료 이용이 가능한 곳을 알려드립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유튜브는 이제 TV를 넘어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시청하는 미디어가 되었습니다. 이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계신데 유튜브에서는 이런 기능을 따로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사이트 또는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무료 다운로드 지원해주는 곳이 있으며 오늘은 그중 유용한 프로그램과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4k-video-downloader-홈페이지-화면
4k 비디오 다운로드 홈페이지

 먼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4k 비디오 다운로드(www.4kdownload.com)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사진과 같이 4k 비디오 다운로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를 눌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외에도 MP3 파일 전환, 틱톡, 인스타그램 동영상 등도 다운로드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무료로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사이트는 동영상과 gif(움짤)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 2곳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온라인-비디오-다운로더-홈페이지-다운로드-화면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유튜브에 접속하셔서 자신이 다운로드하고 싶은 영상에 들어갑니다. 그 후 해당 주소 유튜브 앞에 'ss'만 붙여주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접속 방법 예시

- 'www.youtube.com/123'이 원래 주소라면 여기서 'www.ssyoutube.com/123'을 입력해 줍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다운로드' 또는 용량이 적은 MP3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사이트에서 동영상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원치 않는 광고를 시청하셔야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gif 다운로드 사이트

온라인-gif-다운로더-홈페이지-편집-화면
움짤 동영상 편집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와 동일한 접속 방법으로 'ss'가 아닌 'gif'를 입력하시면 움짤 동영상 편집 및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① 화면에서 원하시는 움짤을 만들 동영상 시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시는 움짤을 편집하신 후 ②을 눌러 gif 파일 저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와 동일하게 원치 않는 광고를 시청하신 후 무료로 gif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마이클 앱(차량 관리 어플) 이용 방법

대한민국 평균 연봉(연령별, 직장별) 조회 사이트

 

 오늘은 무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과 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동영상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