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은행에 방문할 경우 미리 대기번호표 발급받을 수 있는 은행 방문예약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미리 대기번호표를 발급받아서 은행에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서비스로 요즘 같은 시기에 활용하시면 아주 좋은 서비스이니 참고해보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은행 방문예약 서비스
코로나 거리두기로 인해서 은행에서도 인원 제한 10명을 두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사람이 많은 은행 안에서 마음 편하게 대기할 수도 없으며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미리 대기번호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은행 방문예약 서비스입니다.
2021년 7월부터 시행된 서비스이며 현재는 대부분의 도시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모든 지역에서 활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점심시간에만 은행 이용이 가능한데 미리 대기번호표를 발급받아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대기번호표 미리 발급 방법
은행 방문예약 서비스인 대기번호표 미리 발급받기 위해서는 거래하시는 은행 앱에 접속하신 후 '전체 메뉴'에서 '번호표'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는 국민은행을 주로 이용하기에 국민은행은 '지점 찾기/번호표 발행'을 검색하셔서 대기번호표 미리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방문하실 은행 지점을 선택하신 후 '번호표 발행'을 눌러주시면 이용하는 서비스 별로 번호표를 미리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기번호표를 확인하시면 대기번호와 대기 고객 수 그리고 내가 이용할 수 있을 때까지의 예상 대기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피치 못할 사정이 생기신 경우에는 해당 은행 앱에서 '번호표 취소'를 누르시면 은행 방문 예약 서비스로 미리 발급받은 대기번호표를 취소하실 수도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오늘은 이렇게 은행 방문예약 서비스인 대기번호표 미리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현대인들은 시간이 부족하실 수 있으니 위의 정보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