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병원 안심 동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 동행 매니저 신청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요양 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신 후 힘든 업무로 인해 다른 일자리를 알아보게 계신다면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동행 매니저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란?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정부와 지자체에서 1인 가구를 대상 복지 정책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는 '1인 가구 안심 병원 동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니저로 대상자가 병원을 방문할 때 출발부터 귀가까지 모든 과정 보호자처럼 동행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입니다.
1인 가구 안심 병원 동행 서비스 이용 안내
거동의 불편, 질병 등으로 인해 병원을 혼자 가기 어려운 1인 가구 대상으로 함께 병원 접수와 수납 진료 등을 출발부터 귀가까지 동행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청년, 중장년, 어르신 누구나 1인 가구 안심 병원 동행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현재 서울시에서는 정식 운영 중이며 2023년 3월부터 경기도에서 시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용 요금 및 신청 방법
1인 가구 안심 병원 동행 서비스의 요금은 교통비는 이용자가 전액 부담하며 서비스 시간당 5,000원에 추가 요금은 30분당 2,5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민간 업체의 1/4 수준) 또한, 지자체마다 차이는 있지만, 서울시의 경우 중위소득 100% 이하 시민분들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 동행 서비스 신청을 위해서는 서울시 병원 안심 동행 (seoul1in.co.kr) 홈페이지에서 예약 신청하신 후 해당 날짜에 서비스받으실 수 있습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 신청 방법
요양보호사 자격증이나 간호조무사 자격증, 간호사, 장애인 활동 보조인 자격증 중 1가지 이상 소지한 분이 병원 동행 매니저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거주지 인근 노인 종합복지관이나 구청 일자리플러스 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인터넷 신청은 서울시 일자리 포털 홈페이지와 워크넷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병원 동행 매니저 교육도 있으니 바로 현장에서 일하기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무료 교육을 통해 미리 현장 실습도 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참고하면 좋은 정보
- 경기도 기술학교 교육 신청 방법
- 중장년 새 출발 카운슬링 신청 방법(일자리 상담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