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 / 2022. 5. 21. 13:05

컴퓨터 종료 단축키 만들기 및 종료 예약 설정 방법

 오늘은 바로 가기 메뉴를 통해서 컴퓨터 종료 단축키 만드는 방법과 컴퓨터 종료 예약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가 컴퓨터를 켤 때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되지만, 컴퓨터 종료를 위해서는 3번의 클릭을 해야 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 단축키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종료 단축키 만들기

 

컴퓨터-바로-가기-만들기
바로 가기 만들기 메뉴

 컴퓨터 종료 단축키를 만들기 위해서는 '바로 가기 메뉴'를 통해 컴퓨터 종료 메뉴를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윈도우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바로 가기'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바로 가기 만들기 메뉴가 활성화되면 '항목 위치 입력'에 'shutdown -s -t 0' 명령어를 입력해 줍니다. 여기서 띄어쓰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shutdown -s : 컴퓨터 종료를 의미
* -t 0 : 컴퓨터 종료 시간을 의미. 컴퓨터 종료 예약 바로 가기를 만들기 위해선 시간을 바꿔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 예시) 1시간 뒤 컴퓨터 종료 예약을 하시는 경우 "-t 3600"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시간 단위는 '초'단위입니다.

 

 

컴퓨터-종료-바로-가기-생성
바로 가기 생성

 사용할 이름을 설정하신 후 '마침'을 클릭하시면 컴퓨터 종료 단축키 생성을 위한 바로 가기 메뉴가 생성됩니다.

 

컴퓨터 종료 아이콘 설정

컴퓨터-종료-바로-가기-아이콘-변경
컴퓨터 종료 아이콘 설정

 컴퓨터 종료 바로 가기 아이콘 변경을 위해서 '속성' 메뉴에서 '바로 가기'에 접속하신 후 '아이콘 변경'을 눌러 컴퓨터 종료 바로 가기 아이콘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종료 단축키 설정

컴퓨터-종료-단축키-설정
종료 단축키 설정 방법

 이렇게 만들어진 컴퓨터 종료 바로 가기를 하단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넣어주시면 컴퓨터 종료 단축키 설정이 완료됩니다.

 

 작업 표시줄 제일 앞에 있는 프로그램 실행 단축키는 '윈도우 키 + 1번'이며 그 뒤로 2번부터 순서대로 단축키가 설정됩니다.

 

 저는 컴퓨터 종료 단축키를 '윈도우 키 + 1번'으로 설정하였으며 사용하시는 분에 따라 편하게 컴퓨터 종료 단축키를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컴퓨터, 노트북 화면 캡처(스크린샷) 저장 및 사용 방법

유튜브 PIP 모드 설정 방법(크기 조절 포함)

 

 오늘은 이렇게 컴퓨터 종료 단축키 설정 방법과 컴퓨터 종료 예약 설정할 수 있는 바로 가기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단축키로 컴퓨터 종료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