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 / 2022. 2. 20. 13:44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이용 방법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하실 수 있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이용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기에 자신이 어느 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했는지 모두 기억하기는 어렵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를 활용하여 자신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인터넷 이용자의 본인 확인 내역(주민번호, 아이핀, 휴대폰 등) 통합 조회 및 웹사이트 회원 탈퇴, 개인정보 열람·처리정지 등을 지원해주는 서비스가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입니다.

 

 흩어져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여 개인정보 유출 및 명의도용 등의 문제를 예방하실 수 있으니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해보신 후 불필요한 사이트는 회원 탈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

 

 

e프라이버시-클린서비스-홈페이지-메인-화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www.eprivacy.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 메인화면 '웹사이트 회원 탈퇴'서비스에 접속하시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1. 본인인증

 개인정보 조회를 위해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시고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수단(디지털 원패스, 휴대폰, 아이핀, 공동 인증서, 신용카드)을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다시 한번 성함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하여 주시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결과

e프라이버시-클린서비스-회원-탈퇴-신청
웹사이트 목록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결과를 확인하시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회원 탈퇴가 가능한 사이트와 탈퇴가 불가능한 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가 불가능한 사이트는 따로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개별로 회원 탈퇴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회원 탈퇴 가능한 사이트 중 회원탈퇴를 원하는 사이트는 선택 후 탈퇴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어떤 사이트인지 알고 싶으신 경우 '웹사이트 URL'을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3. 위임 동의

e프라이버시-클린서비스-위임-동의서
위임 동의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 동의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회원 탈퇴 처리 결과를 확인하시기 위해서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신 후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4. 신청 내용 확인

e프라이버시-클린서비스-회원-탈퇴-신청-접수
신청 내용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통해 신청하신 내용을 다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신 후 아래 '신청서 접수'를 통해서 불필요한 사이트 회원 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에서는 자신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인터넷 개인정보 유출 조회)

 오늘은 인터넷 개인정보 유출 조회를 하실 수 있는 한국 인터넷 진흥원에서 제공하는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이메일 인증만을 통해서 자신의 개인정

si12.tistory.com

 

 오늘은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자신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이니 위 방법 참고하셔서 회원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